비트코인 4분기 랠리와 미국 대선의 영향 분석

비트코인 예상보다 강력한 4분기 랠리, 미국 선거 결과는 변수에 불과하다

가장 기대되는 순간이 다가옵니다. 2024년 미국 대선이 가까워지며 비트코인(BTC)의 가격이 전례 없는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 전문가들은 이번 선거 결과가 비트코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과 향후 4분기 랠리에 대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선거와 비트코인, 그 상관관계는?

ZX Squared Capital의 투자 최고 책임자인 CK Zheng은 “이번 미국 대선에서 어떤 정당이 승리하든 비트코인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주요 정당 모두 국가의 증가하는 부채와 적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대체 자산의 수요를 늘리는 요인이 될 것입니다.

일례로, 비트코인은 이전 미국 대선 이후에도 가격이 급등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2020년 대선 직후 비트코인은 168%라는 경이로운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과거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선거가 비트코인 가격에 미치는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비트코인의 역사적 가격 상승 패턴

금융 데이터 제공업체 CoinGlass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역대 6번의 4분기 동안 50%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 반감기(halving) 이벤트가 발생한 해에는 이러한 상승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2024년 반감기가 예정되어 있는 시점에 비트코인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증가율

Zheng은 제4분기에 비트코인이 새로운 최고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투자자들의 관심 증가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단순히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일 뿐만 아니라, 리테일 투자가들 사이에서도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YAP의 CEO 겸 설립자인 Samantha Yap는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결국 더 많은 리테일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일으킬 것”이라며 "이는 곧 미디어의 집중적인 조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의 관심은 많은 신규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경제에 미치는 비트코인의 영향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중앙은행의 통화 정책도 암호자산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인하하면 비트코인과 같은 위험 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Zheng은 이러한 인하 정책이 비트코인과 나스닥 지수와 밀접하게 연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약 $64,400이며, 지난 24시간 내에 2%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 유입되는 유동성이 증가하면서 가격의 강력한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는 요소들이 차고 있습니다.

정리

2024년 미국 대선은 비트코인의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두 주요 정당이 부채와 적자 문제에 대한 대책을 내놓지 않음에 따라 비트코인은 대체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은 대선과 반감기 등의 이슈에 따라 가격 상승을 기록해왔습니다. 그런 만큼, 이번 4분기의 비트코인 시장은 더욱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미래, 그리고 이와 함께 성장하는 암호 자산 시장에 대한 관심은 지금이 가장 적기입니다. 비트코인이 의미하는 바는 단순한 투자 시세의 변화 그 이상이며, 이는 새로운 디지털 경제의 도래를 알리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이 기회를 활용하여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세계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보시기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